프레스경북

경북도의회, 청렴서약 및 반부패 교육을 통해 청렴 의지 다져

청렴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 공정하고 투명한 의정활동 다짐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09/06 [16:53]

경북도의회, 청렴서약 및 반부패 교육을 통해 청렴 의지 다져

청렴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 공정하고 투명한 의정활동 다짐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09/06 [16:53]

▲ 경북도의회, 청렴서약 및 반부패 교육을 통해 청렴 의지 다져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경상북도의회는 9월 6일 도의회에서 2024년도 청렴서약식 및 반부패·청렴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공직자로서의 청렴한 자세를 다짐하고, 도의회 전반에 걸쳐 반부패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청렴서약식에는 경상북도의회 의원들을 비롯한 의회사무처 직원들이 참석하여, 공정하고 청렴한 의정활동을 통해 도민들의 신뢰를 더욱 견고히 하겠다는 다짐을 다시 한번 확인했으며, 이어 진행된 반부패·청렴 교육에서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소속 전문강사를 초빙해 최신 반부패 동향과 청렴 의식 강화 방안에 대해 강연이 이루어졌다.

특히 도의회에서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에서 주관하는 이번 교육에서는 공직자들이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청렴성을 어떻게 유지하고, 각종 유혹과 부정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들이 제시되었으며, 참가자들은 적극적인 질문을 통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박성만 의장은 “오늘 청렴서약식은 도민들에게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기 위한 우리의 의지를 다지는 중요한 자리였다”고 평가하며, “공직자에게 있어서 청렴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므로, 우리 모두가 공정하고 투명한 의정활동을 통해 도민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경북도의회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