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영천시, 제52회 어버이날 맞아 읍면동별 기념행사 개최

어버이 은혜 감사의 마음 전하고 경로효친 사회적 분위기 조성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05/06 [12:41]

영천시, 제52회 어버이날 맞아 읍면동별 기념행사 개최

어버이 은혜 감사의 마음 전하고 경로효친 사회적 분위기 조성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05/06 [12:41]

▲ 영천시는 제52회 어버이날을 기념해 읍면동별로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영천시는 제52회 어버이날을 기념해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고 웃어른을 공경하는 경로효친의 전통적 미덕을 기리기 위해 읍면동별로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지난 3일 임고면, 북안면을 시작으로 6일에는 동부동, 중앙동, 서부동, 남부동, 오는 8일에는 완산동, 그리고 오는 11일에는 화남면에서 각각 열릴 예정이다.

읍면동별로 청년회, 체육회, 통장협의회가 중심이 되어 기념식, 점심식사, 효공연 등 어르신들이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지난 3월 18일부터 19일간 보조사업자 공모 신청을 통해 기념행사 단체를 모집했으며, 어르신들이 풍성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시비를 확대해 단체에 보조금을 지급했다.

올해는 어버이날 기념행사로 5월에는 8개소가 행사를 진행하고, 금호읍은 노인의 날 기념행사로 10월에 개최될 예정이다.

조명화 사회복지과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시민 모두가 가족의 소중함과 어버이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효의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효를 실천하고 어르신을 공경하는 행복한 영천시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