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포항형 미래복지 마스터플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포항의 복지정책 중장기 마스터플랜 수립 미래 준비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11/13 [16:00]

포항형 미래복지 마스터플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포항의 복지정책 중장기 마스터플랜 수립 미래 준비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11/13 [16:00]

▲ 포항시는 1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포항의 미래복지 마스터플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포항시는 13일 고령화사회 진입, 1인 가구 증가와 같은 인구구조 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포항의 미래복지 마스터플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시는 인구구조 변화 등 지역 복지 문제 해결을 위해 기초자치구 차원의 역할을 모색하고 실질적으로 적용 가능한 대응 방안을 마련하고자 이번 연구용역을 추진했다.

이 연구용역은 포항시의 인구구조 및 가구 형태 변화를 살펴보는 동시에 복지 인식 및 정책 수요 등 포항의 복지정책이 나가야 할 방향을 제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외부 전문가, 유관 기관장 및 관계 부서장 등이 참석해 ▲포항형 생애주기별 통합 돌봄 ▲영유아 돌봄 관리체계 일원화 ▲주거 서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공공주택 공급 등을 주요 제안 사항으로 ‘연구용역 추진 배경’과 ‘과업 수행 결과 보고’에 따른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장상길 포항시 부시장은 “이번 정책 연구로 인구분석, 정책 수요 등 검증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참신한 포항시만의 복지정책 방향을 마련코자 한다”며 “실효성 있고 유의미한 결과로 시민 친화적 환경을 조성해 지속 가능한 환동해 중심도시 포항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시는 최종보고회를 통해 도출되는 정책연구용역 결과를 내년부터 포항시 복지정책에 적극 반영하고 중앙정부와 경북도에도 그 결과를 제안한다는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