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고령군 우곡면, 포항시 오천읍과 함께 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례나눔 워크숍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11/14 [11:08]

고령군 우곡면, 포항시 오천읍과 함께 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례나눔 워크숍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11/14 [11:08]

▲ 고령군 우곡면, 포항시 오천읍과 함께 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례나눔 워크숍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우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3일 우곡면에 방문한 포항시 오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민·관 협력 강화를 위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할과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사례나눔은 각 협의체 소개, 우곡면 우수사례 발표를 마친 후, 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겪었던 에피소드나 어려움들을 이야기하는‘공감토크’를 나누며, 사회복지 업무 견문을 넓히고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또한 오천읍 협의체는 유투브 쇼츠(로제, 아파트) 영상 제작에 참여하고, 우곡면 기획사업인 ‘우곡봄봄’이 추진되고 있는 연동 특화사업장을 방문했다.

공공위원장인 우곡면장 한수찬은“‘활기차고 에너지 넘치는 열린 커뮤니티’라는 우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표어에 어울리게 일정을 준비했다. 각 협의체가 가진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함께 고민해보는 좋은 시간이 됐다”고 전했다.

민간위원장 이영철은 “오늘 만남을 계기로 앞으로도 서로 교류하며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노력으로 계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