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김천시 경상북도 청소년자원봉사대회‘최우수상’수상

청소년문화의집, 봉사동아리‘에디스’의 행복 그리기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11/19 [10:59]

김천시 경상북도 청소년자원봉사대회‘최우수상’수상

청소년문화의집, 봉사동아리‘에디스’의 행복 그리기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11/19 [10:59]

▲ 경상북도 청소년자원봉사대회‘최우수상’수상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김천시 청소년문화의집 자율동아리‘에디스’는 지난 15일 안동그랜드호텔에서 열린 '2024 경상북도 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경상북도지사상(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청소년들의 자원봉사 활동 증진을 위해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해, 개인부문, 동아리부분 등 4개의 부문에서 우수한 활동을 한 개인 및 단체에게 시상을 했다.

이날 동아리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에디스’는 커피와 차에 관심이 있는 또래친구들이 모여 구성한 동아리로, 매주 청소년문화의집 카페테리아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환경과 청소년 문제 등 다양한 사회문제를 알리기 위한 캠페인 활동 및 부스운영 등을 꾸준히 해왔다.

지난 1월에는 봉사활동을 통해 모은 기부금을 경북 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

이번 시상식은 작년에 여가부장관상(대상) 수상에 이어 올해 경상북도지사(최우수상) 수상으로 2년 연속 동아리 부문 수상이라는 큰 성과를 올려 더욱 뜻깊은 시간이였다.

김천시 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경상북도지사(최우수상)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왕성한 활동을 해준‘에디스’동아리에 늘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크게 키워갈 수 있는 청소년문화의집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이러한 다양한 활동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용문의는 누리집으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