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안동시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김장 나눔 운동으로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11/22 [07:26]

안동시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김장 나눔 운동으로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11/22 [07:26]

▲ 안동시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김장 나눔 운동으로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안동시 새마을부녀회는 11월 21일 낙동강변 다목적광장에서 '2024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전개했다.

이번 김장 나누기 행사는 각 읍면동 부녀회에서 19일과 20일 양일에 걸쳐 9,600여 포기의 배추절임 작업과 김장 양념 만들기 등 사전 준비를 마쳤고, 21일 다목적광장에서 새마을부녀회 300여 명의 회원이 모여 합동으로 김치 버무림과 포장 작업을 실시했다.

이날 완성된 김장김치는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관내 취약계층 1,000여 세대 및 복지시설에 전달할 예정이다.

김경란 새마을부녀회장은 “정성이 담긴 김치가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이겨내는 데 큰 힘이 됐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회원들과 함께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매년 김장철마다 소외된 이웃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여 주시는 안동시 새마을부녀회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시에서도 나눔의 정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더불어 잘 사는 안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태화동, 서구동, 풍산읍, 일직면, 중구동, 옥동, 도산면, 송하동에서도 각 마을 부녀회에서 김치 나눔을 진행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