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고령군 지역 농특산물 활용 밀키트 개발 컨설팅 지원사업 시행

-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외식업 판로 확대를 위한 -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05/14 [10:53]

고령군 지역 농특산물 활용 밀키트 개발 컨설팅 지원사업 시행

-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외식업 판로 확대를 위한 -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05/14 [10:53]

▲ 고령군 지역 농특산물 활용 밀키트 개발 컨설팅 지원사업 시행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고령군은 5.13 14시에 고령군 일자리․청년창업지원센터에서 ‘지역 농특산물 활용 밀키트 개발 컨설팅 지원사업’에 참여한 20여 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기본교육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외식업체 판로 확대를 목적으로 시행하는 이번 교육은 경상북도 시군 특화 맞춤형 일자리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으로, 밀키트 메뉴 기획 및 마케팅 기법 등의 기본교육(20시간)과 밀키트 시제품 개발과 온라인 마켓 입점 등 유통 교육 등의 심화 교육(60시간)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총 80시간의 교육을 통해 고령군의 대표적 밀키트 식품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울러, 밀키트는 식사를 뜻하는 Meal과 세트를 뜻하는 Kit의 합성어로 가정이나 여행지에서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장점을 갖춰 시장 규모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외식업 판로 확대 및 성장 동력사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기에 고령군에서는 청년들의 창업 기반을 마련하고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적극적으로 밀키트 시장을 공략할 수 있도록 기업 지원․창업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대상자로 선정된 20여 명의 교육생은 밀키트 상품 개발과 온라인 마켓 입점 및 판매 교육, 상품 홍보 및 마케팅 기법 등의 전문적인 컨설팅 교육을 통해 안정적인 판로 확대와 상품 경쟁력을 갖춰 나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고령군은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외식업체와 기업체 그리고 청년 예비창업가의 경쟁력을 높이고 매출 증대 등 실제적인 도움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