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자원봉사로 시작하는 행복한 영천 만들기

경북행복마을 58호·영천행복마을 스타빌리지 32호 탄생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04/24 [15:41]

자원봉사로 시작하는 행복한 영천 만들기

경북행복마을 58호·영천행복마을 스타빌리지 32호 탄생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04/24 [15:41]

▲ 자원봉사로 시작하는 행복한 영천 만들기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사)영천시자원봉사센터는 24일 화남면 대천2리에서 최기문 영천시장, 박봉규 영천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윤난숙 경상북도자원봉사센터장, 박영권 한국가스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장 및 기관단체장, 자원봉사자, 마을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북행복마을 58호 및 영천행복마을 스타빌리지 32호 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행복마을 사업은 총 21개 자원봉사 단체에서 경로당 수리, 방충망 및 LED등 교체, 도색 및 벽화, 돋보기 지원, 우체통 교체, 이·미용 서비스, 장수사진 촬영, 건강증진 서비스, 중식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이번 행복마을 사업은 경상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의 경북행복마을 58호 사업과 연계해 한국가스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에서 가정용 소화기를 지원하고 경상북도개발공사에서 태양광 벽부등을 설치하는 등 한층 더 다양한 서비스를 주민들에게 제공해 더욱 의미가 깊었다.

봉사활동이 끝난 후 마을 주민들은 “많은 분들이 마을을 위해 열심히 활동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거듭 고마움을 전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나눔으로 행복을 만들어가는 자원봉사자분들께 존경과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행복한 영천 만들기에 많은 관심과 재능기부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영천행복마을 스타빌리지’ 사업은 지역 내 마을을 선정, 자원봉사자의 재능을 활용해 행복마을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는 재능 나눔 자원봉사 프로그램으로 마을 주민의 수요에 맞는 맞춤형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영천 전역에 나눔 문화를 확산시킬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