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영천시시설관리공단, 장애인종합복지관·가족센터와 협업‘청렴 플로깅' 캠페인

영천시 인구 증가 시책 및 대구 군부대 유치를 위한 홍보 병행 실시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04/26 [15:15]

영천시시설관리공단, 장애인종합복지관·가족센터와 협업‘청렴 플로깅' 캠페인

영천시 인구 증가 시책 및 대구 군부대 유치를 위한 홍보 병행 실시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04/26 [15:15]

▲ 영천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25일 올해로 54주년이 되는 ‘지구의 날’ 주간을 맞아 임고서원 일원에서 공정한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한 ‘청렴 플로깅’ 가두 캠페인 및 소통 피크닉을 실시했다.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영천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25일 올해로 54주년이 되는 ‘지구의 날’ 주간을 맞아 임고서원 일원에서 공단 임직원, 장애인 및 다문화 가정 30여 명이 함께 참여한 공정한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한 ‘청렴 플로깅’ 가두 캠페인 및 소통 피크닉을 실시했다.

‘플로깅(Plogging)’이란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다’라는 의미의 캠페인으로 건강한 삶 유지와 환경보호를 목적으로 한다.

작년 6월 지역 내 상생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체결한 ‘영천시소’ 실무협의체 구성원인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및 영천시가족센터와 협업해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는 것은 물론,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ESG 경영 실천 분위기를 확산하고, 생활 속 청렴을 실천하며 공정하고 부정·부패 없이 직무를 수행하겠다는 적극적인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해 실시됐다.

30여 명의 참여자들은 청렴·인구증가시책·대구군부대유치 구호가 적힌 어깨띠를 두르고 임고서원 일대를 걸으며 주변 쓰레기를 줍는 등 환경보호 운동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시책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 행사 후 참여자들은 임고서원 충효문화수련원 소강당에 모여 영천 특산품인 마늘로 만든 ‘영천마늘피자’를 먹고, 영천시 대표 인물·관광지인 포은 정몽주와 임고서원에 대한 강의와 지구 환경 보호를 위한 탄소 중립 실천 방안 교육을 비롯해 인구 증가 및 대구 군부대 영천 유치 당위성 교육을 통해 지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결속력을 다졌다. 더불어 친환경 텀블러와 볼펜을 기념으로 나눠 가지며 지역 상생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양병태 이사장은 "오늘 행사에 참여한 장애인을 비롯한 다문화 가정과 함께 영천시 인구 시책과 군부대 유치를 홍보함으로써 상호 유대와 결속력을 강화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이번 '청렴 플로깅' 캠페인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ESG 실천 문화를 확산시키고, 앞으로도 신뢰받는 공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라며 의지를 밝혔다.

공단은 플로깅 활동 외에도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이면지 재활용, 전 사업장 폐건전지 수거함 비치 및 수집, 친환경 연필 사용 등을 통해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