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포항시, 여름철 풍수해 대비 대형건물 공사장 안전 점검 실시

포항시, 건설공사 안전사고 예방과 공사장 품질관리에 지속 노력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07/11 [15:21]

포항시, 여름철 풍수해 대비 대형건물 공사장 안전 점검 실시

포항시, 건설공사 안전사고 예방과 공사장 품질관리에 지속 노력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07/11 [15:21]

▲ 장상길 부시장은 11일 지역 내 대형공사장을 찾아 안전 사고 예방을 위한 점검을 펼쳤다.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장상길 포항시 부시장은 11일 여름철 풍수해 대비 건설공사 안전사고 예방과 콘크리트 품질관리 등의 사항을 점검하기 위해 지역 내 대형공사장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시는 안전관리가 미흡한 건설 현장은 집중호우 발생 시 공사장 내부 피해뿐만 아니라 인근지역까지 피해를 입히게 되는 등 풍수해에 의한 피해가 확대되는 일이 전국에 빈번히 발생함에 따라 이번 안전점검을 실시하게 됐다.

특히 여름철 장마가 길어지면 강우 시에 콘크리트 타설을 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돼 전체적인 건축물 품질을 저하시킬 수 있어 여름철 풍수해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지역 내 대형 건설공사현장 안전관리 상황과 품질관리 점검에 나서게 됐다.

이날 현장에서는 배수시설 및 배수 장비 정상작동 여부, 양수기, 마대 등 수방 자재 확보, 굴착, 흙막이가시설, 전기시설, 가시설물 등 주요 위험 시설 정비, 비상대기반 운영 및 비상연락망 구축 현황, 대피경로 및 안전지대 확보 여부 등을 중점 확인했다.

장상길 부시장은 “풍수해 피해가 많이 발생하는 여름철에 현장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하도록 적극 지도·감독할 예정”이라며, “건설공사 안전사고 예방과 공사장 품질관리를 위해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