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2024년 울릉군농업인단체협의회 농정 간담회”개최

농업인단체협의회 활성화를 위한 격의없는 토론의 장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09/09 [16:02]

“2024년 울릉군농업인단체협의회 농정 간담회”개최

농업인단체협의회 활성화를 위한 격의없는 토론의 장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09/09 [16:02]

▲ “2024년 울릉군농업인단체협의회 농정 간담회”개최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울릉군농업인단체협의회는 지난 9월 6일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남한권 군수, 최하규 농업기술센터소장, 울릉군농업인단체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정기 농정 간담회를 개최했다.

울릉군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이정수)는 법정농업인단체인 농촌지도자울릉군연합회, 한국후계농업경영인울릉군연합회, 생활개선울릉군연합회, 한국여성농업인울릉군연합회, 한국4-H 울릉군본부와 기타농업인단체인 슬로푸드울릉군지부가 소속된 농업인단체연합체로서 울릉군 농업현안에 대한 의견수렴과 지역농업발전을 선도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는 최하규 농업기술센터소장의 울릉군 농정의 주요현안사업인 벼농사 복원사업의 의의 및 추석이후 수확할 벼베기 행사 참여 및 나리분지 코스모스 경관작물 체험장 개관, 가을철 마을별 순회 농기계수리, 2025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계획 등 주요사업 설명이후 농업인단체별 건의사항과 농업발전을 위한 격의없는 토론을 진행했다.

이정수 울릉군농업인단체연합회장은 “바쁜 와중에도 참석해 주신 회원들과 남한권 군수께 감사를 표하며, 농업현장의 어려운 목소리를 적극 수렴해 농정에 반영해 줄 것”을 건의했다.

남한권 군수는 “농업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울릉군 농업인단체협의회를 중심으로 우리군 농업을 오랜시간 단단하게 지켜주신데 대해 깊은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농업인들의 사기진작과 행복한 농촌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