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의성군, 2025년 예산편성 수립기준 교육 실시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09/13 [10:40]

의성군, 2025년 예산편성 수립기준 교육 실시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09/13 [10:40]

▲ 의성군, 2025년 예산편성 수립기준 교육 실시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의성군은 지난 12일 의성청소년문화의집 공연장에서 내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2025년도 예산편성 수립기준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어려워지는 지방재정의 위기 속에서, 건전한 재정여건 확립을 위한 예산구조의 전면 재구조화와 이를 위한 세출구조조정 방안을 핵심으로, 군의 내년도 재정여건과 세입‧세출예산 편성방향을 공유하고, 예산편성 수립기준의 주요 개정사항을 안내하여 원활한 내년도 예산편성을 위해 마련되었다.

군에서는 단기적으로 감소할 것으로 우려되는 국세‧지방세 수입 전망에 따라, 강력한 세출구조조정과 전 예산의 원점 재검토 기조를 바탕으로 세출예산을 절감하되, 주민의 삶과 안전에 직결되는 민생안정‧지역경제 활력제고 및 사회 안전망 확대를 위한 예산에는 적극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 8월 ‘분야별 투자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기초로 투자사업별 우선순위를 선정, 한정된 재원의 합리적 배분을 위해 ‘선택과 집중’을 통하여 적재적소에 지방재정을 투자, 주민이 체감하는 재정투입의 효과성 증대를 주요 목표로 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계속되는 지방재정의 위기 속에서, 지방재정 건전운용의 중요성이 갈수록 증대되고 있다”라며, “전 예산의 전면 재검토를 통해 불필요한 예산은 줄이고, 군민의 삶에 꼭 필요한 예산은 과감히 투자하여 체감경기 향상과 민생안전, 삶의 질 확보에 주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