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의성군치매안심센터↔구미체력인증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09/26 [10:30]

의성군치매안심센터↔구미체력인증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09/26 [10:30]

▲ 의성군치매안심센터↔구미체력인증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의성군은 의성군치매안심센터가 25일 보건복지부 ‘치매안심마을 우수선도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구미체력인증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구미체력인증센터와 업무협약으로 의성군은 치매보듬마을 주민들에게 △체력 측정 및 체력증진교실 운영 △생활 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지원 및 홍보 등을 통해 건강증진 서비스 확대와 체육 복지 서비스 활성화를 제공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의성이 지난 7월 15일에 선정된 치매안심마을 우수선도사업은 지역 특성에 기반한 치매관리사업을 발굴해 확산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경북지역에서는 치매안심마을이 치매보듬마을로 불리운다. 이에, 의성군 치매보듬마을 우수선도사업 중 하나인 건강 및 운동프로그램은 27일부터 11월 29일까지 구미체력인증센터와 연계하여 치매보듬마을 3개소(금성면 탑리2리, 봉양면 삼산1리, 비안면 서부1리) 주민을 대상으로 건강증진기구를 이용한 건강 및 운동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건강 및 운동프로그램 진행은 구미체력인증센터장(이봉근 경운대학교 스포츠건강재활학과 교수)이 건강증진기구를 이용한 다양한 신체 활동 및 전신스트레칭을 운영하며 매주 금요일 마을별 10회기 진행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역주민들의 신체 건강 유지·개선과 체력향상을 위해 전문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치매환자가 지역사회에서 편안하고 안전하게 거주하고, 내가 살던 곳에서 노후를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우리 군에서 더 나은 방향을 모색하고, 치매 걱정 없는 지역으로 만드는 환경 조성에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