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포항시, 산딸기 재배 농가 대상 시설관리 교육 및 간담회 개최

포항시, 산딸기 재배농가 대상 ‘현장에서 필요한 기술교육’ 진행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09/29 [13:21]

포항시, 산딸기 재배 농가 대상 시설관리 교육 및 간담회 개최

포항시, 산딸기 재배농가 대상 ‘현장에서 필요한 기술교육’ 진행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09/29 [13:21]

▲ 포항시는 지난 26일 농업인교육복지관 세오실에서 산딸기 재배농가 70여 명을 대상으로 시설재배 및 병해충 관리 교육을 실시하고, 포항시 산딸기연합 간담회를 가졌다.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포항시는 지난 26일 농업인교육복지관 세오실에서 산딸기 재배농가 70여 명을 대상으로 시설재배 및 병해충 관리 교육을 실시하고, 포항시 산딸기연합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교육은 김현석 청도복숭아연구소장, 김해산딸기닷컴 최석용 대표를 초빙해 올해 전국 산딸기 유통 현황, 시설재배 관리요령 및 병해충 예방관리 등 전반적인 기술교육을 진행했다.

간담회에서는 포항산딸기연합 30여 개 단체의 임원 및 회원들이 참석해 지원사업 현안과 산딸기 재배 현황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특히 산딸기 공동출하에 대한 협조 사항을 안내해 농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포항시 산딸기 규모는 연간 생산액 28억, 생산량 325톤으로 김해시에 이어 전국에서 높은 순위로, 시 또한 산딸기 보조사업 및 재배기술 관련 교육을 통해 고품질 상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포항시 관계자는 “산딸기 농가의 관심과 열의 덕분에 포항 산딸기가 소비자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며 “앞으로 시에서도 고품질 산딸기를 생산할 수 있도록 꾸준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