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재)영주문화관광재단, 영주여고와 ‘자율형 공립고 2.0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09/30 [09:48]

(재)영주문화관광재단, 영주여고와 ‘자율형 공립고 2.0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09/30 [09:48]

▲ (재)영주문화관광재단, 영주여고와 ‘자율형 공립고 2.0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재)영주문화관광재단은 지난 26일 영주여고와 지역의 학령인구 급감에 따른 지역소멸 위기에 공동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자율형 공립고 2.0 사업’을 추진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재)영주문화관광재단 김원택 대표이사와 영주여고 김달하 교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양 기관 간 연계 체계 확립 △자율형 공립고 2.0 운영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공유 △지역민의 지역사회 정착을 위한 공교육 기관의 교육력 개선 △고교학점제 및 교육과정 미래화를 위한 정보 제공 △지역사회 진로 체험 프로그램 운영 지원 △우수 인재 육성 방안에 대한 재정적 지원 및 산학 협력 활성화 등이 포함됐다.

김원택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영주 지역의 교육력 강화와 더불어 지역민들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재단은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교육 분야와 협력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달하 영주여고 교장은 "자율형 공립고 2.0 사업을 통해 학생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진로와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받게 될 것"이라며, "공교육의 역할을 강화해 지역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은 영주시 지역 교육력 강화와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할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