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자원봉사단 역량강화를 위한 타로상담 교육 진행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09/30 [17:26]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자원봉사단 역량강화를 위한 타로상담 교육 진행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09/30 [17:26]

▲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자원봉사단 역량강화를 위한 타로상담 교육 진행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30일 2층 회의실에서 상담자원봉사단 31명을 대상으로 ‘타로상담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상담자원봉사단이 청소년들과의 상담 활동에 접목하여 청소년들의 감정 이해와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고, 청소년과의 상담에서 효과적인 소통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상담자원봉사단 31명은 집단상담, 아웃리치, 위기 예방 교육, 멘토지원단 등의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타로상담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의 다양한 감정과 생각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소통하는 법을 배우며, 청소년들의 심리 상태를 파악하여 지원하는 방법을 배웠다.

이점호 상담자원봉사단 회장은 “자원봉사자들이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을 잘 이해하고, 청소년들과 더욱 가까워지길 바란다”며, “청소년들이 스트레스 상황에서 긍정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말했다.

김금주 소장은 “자원봉사자들의 헌신과 열정 덕분에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상담을 제공할 수 있어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자들이 서로 협력하고 소통하며 청소년들과의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안전망을 구축해 상담, 문화, 복지 지원 등 맞춤형 지원을 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전화 또는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