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경산시, 마을안전교육지도자 양성 교육 실시

지역 안전을 지키고 책임질 전문가로 거듭 나세요!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10/04 [12:58]

경산시, 마을안전교육지도자 양성 교육 실시

지역 안전을 지키고 책임질 전문가로 거듭 나세요!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10/04 [12:58]

▲ 경산시, 마을안전교육지도자 양성 교육 실시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경산시는 지역 주민들의 자생 안전 능력 향상을 위해 10월 2일부터 30일까지 총 12회에 걸쳐 대신대학교에서 읍면동 안전협의체 회원 및 지역 주민 20명을 대상으로 ‘마을안전교육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한 전문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3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스마트 복지·안전서비스 모델 개선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 중 하나로, 마을안전교육지도자 양성을 통해 주민의 안전을 지키고자 경산시에서 새롭게 시도하는 것이다.

교육 내용은 마을 내 각종 사고 발생 시 지역 리더들의 대처 능력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국가 재난 관리 체계를 비롯해 심폐소생술 및 심장학 이론, 소방안전교육, 범죄 안전, 생활 안전 등의 이론 교육과 현장 실습 교육 등 지역민들의 안전과 생명을 지킬 수 있는 실질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미지 메이킹과 스피치 스킬 강연을 진행한 후 외부 시연 강의를 통해 실제 안전교육 지도자로서 필요한 현장 실습 경험을 쌓을 수 있다.

도병환 안전총괄과장은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모든 주민이 안전 전문가가 될 때까지 안전에 대한 홍보와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의를 80% 이상 수료한 교육생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자격증 발급 비용을 부담하면 국제생활안전지도사 1급 자격증도 발급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