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의성군이 소속 직원들의 민원 친절도 향상을 위한‘전화민원 응대 매뉴얼’을 제작하여 배부했다. 매뉴얼에는 신속, 정확, 친절한 전화민원 응대를 위한 △단계별 응대요령 △경청 태도 및 어투 등 필요한 전화민원 응대방법이 요약되어 있어 직원들이 수시로 보며 실제 업무에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의성군은 매년 민원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전화친절도 △방문민원 만족도(미스터리 쇼핑) △법정·비법정 민원처리 만족도 등을 포함한 자체 만족도 조사를 진행하며, 각종 민원응대 교육을 실시하는 등 민원서비스 만족도 개선을 위해 힘쓰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군청을 직접 방문하는 민원인에 대한 친절도 중요하지만 전화민원인에 대한 서비스도 목소리만으로 의성군의 이미지를 평가할 수 있어 매우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친절 관련 시책 추진을 통한 직원 역량 강화로 군민이 만족하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프레스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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