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예천군, 12개 읍면 '찾아가는 보건복지팀' 업무 연찬회 실시

“더 촘촘한 복지망으로 주민 삶의 질 향상 추진”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10/14 [06:21]

예천군, 12개 읍면 '찾아가는 보건복지팀' 업무 연찬회 실시

“더 촘촘한 복지망으로 주민 삶의 질 향상 추진”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10/14 [06:21]

▲ 예천군, 12개 읍면 '찾아가는 보건복지팀' 업무 연찬회 실시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예천군은 지난 11일 더 나은 보건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김학동 군수를 중심으로 12개 읍면 찾아가는 보건복지팀 업무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업무 연찬회는 12개 읍면의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 노하우 공유하고 애로사항을 해소해 더 나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예천군은 취약계층이 복지혜택을 알지 못해 누리지 못하는 경우를 예방하고, 방문 복지 상담 시 건강상담을 병행해 주민의 삶의 질을 더욱 향상하기 위해 2021년에 선제적으로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을 조직하고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특히, 호명읍에서는 취약계층의 자택뿐만 아니라 경로당도 방문해 더 많은 주민이 건강상담과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누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보건․복지․주거․고용 관련 통합적인 건강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김학동 군수는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는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중요한 사업인 만큼 앞으로도 지역의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주민 모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촘촘한 지원망을 구축해 나가도록 해달라”고 당부하고 “이번 연찬회가 12개 읍면의 보건복지팀이 협력을 강화하고, 현장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예천군은 앞으로도 찾아가는 보건복지 업무 관련 부서의 유기적인 업무 연찬을 통해 촘촘한 복지지원을 추진할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