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의성군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 체험부스 운영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10/14 [09:45]

의성군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 체험부스 운영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10/14 [09:45]

▲ 의성군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 체험부스 운영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의성군은 의성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개최한 ‘제7회 의성 슈퍼푸드 마늘축제’에서 어린이 건강·영양관리를 체험할 수 있는 홍보 부스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위생 실천을 위한 올바른 손씻기 교육 도구 전시 및 뷰박스 체험을 통해 손씻기의 중요성과 식중독을 예방하는 방법을 간접체험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편식예방을 위한 '과일·채소 팔찌 만들기' 체험활동 코너도 진행하여, 지역주민들에게 즐겁게 참여하면서 건강한 식습관 갖기 실천에 도움을 주고자 했다.

한편, 어린이들의 호감을 줄 수 있는 팔찌만들기 체험에서 아이들이 고사리 같은 손으로 직접 만들어 아이들로 하여금 큰 호응을 얻었으며 체험에 참여한 아이들에게 물티슈, 보냉백 등 다양한 홍보물품도 함께 제공했다.

서경희 센터장은 “이번 부스 운영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올바른 위생관리 및 식습관 형성에 작으나마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행사 참여를 통해 의성군민의 건강하고 안전한 식생활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팔찌만들기 등 체험홍보부스 운영으로 지역의 어린이들이 많이 참여하여 영양관리, 식중독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됐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