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성주군, 경북도청 방문 국도비 예산 확보 총력

이철우 도지사 면담, 동서3축(성주~대구 구간) 고속도로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 등 지역 현안사업 협조 건의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10/14 [16:14]

성주군, 경북도청 방문 국도비 예산 확보 총력

이철우 도지사 면담, 동서3축(성주~대구 구간) 고속도로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 등 지역 현안사업 협조 건의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10/14 [16:14]

▲ 성주군, 경북도청 방문 국도비 예산 확보 총력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이병환 성주군수는 14일 도희재 성주군의회 의장, 군청 실과장 등 20여명과 함께 경북도청을 찾아 이철우 지사와 면담을 갖고, 국도비 확보 및 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적극적인 행보에 나섰다.

이번 면담에서 성주군은 ▲성주군 충혼탑 정비사업 ▲백천 봉정제정비공사 ▲남부내륙철도 성주역사 건립비 지원 ▲ 치유의 숲 진입도로 조성 ▲마을회관 건립사업 ▲수륜 대가천(수성리)정비공사 등 사업에 대해 필요성과 당위성을 적극 설명하고 국도비 지원을 요청했다.

또한, 경상북도 특별조정교부금 사업으로 ▲선남면 신부리 환경시설물 철거공사(3억원) ▲성주읍성 복구 및 보강사업(2억원) 지원도 당부했다.

특히, 지역 최대 현안사업으로 대통령이 경북 민생토론회에서 약속한 동서3축(성주~대구 구간) 고속도로 예비타당성 통과와 조기착공을 위해 경북도의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도 요청했다.

이병환 군수는 “이번 도청 방문은 성주군 주요 현안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경북도와의 긴밀한 소통 강화와 협력을 위해 추진했으며, 당면한 현안 사업들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성주군은 지난 9월 국회를 방문하여 추경호 국민의 힘 원내대표와 지역구 정희용 국회의원을 방문하는 등 국도비 예산확보를 위해 총력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