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반려동물과 함께 행복한 포항, ‘포항시 반려동물 문화축제’ 성료

유기동물 입양, 반려견 미용봉사, 동물행동 상담 및 교육 실시 등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10/14 [14:59]

반려동물과 함께 행복한 포항, ‘포항시 반려동물 문화축제’ 성료

유기동물 입양, 반려견 미용봉사, 동물행동 상담 및 교육 실시 등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10/14 [14:59]

▲ 지난 12일 오천읍민운동장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5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포항시 반려동물 문화축제’가 개최됐다.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제8회 포항시 반려동물 문화축제’가 지난 12일 오천읍민운동장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5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웃을 배려하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해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포항시가 주관해 개최한 이번 축제에는 이상휘 국회의원, 정경원 농업기술센터 소장, 김철순 경상북도 동물방역과장의 축사로 시작됐다.

훈련견의 어질리티·프리스비 공연, 펫 보험·동물약품 등 관련 산업 소개, 생명 사랑에 대한 홍보, 유기동물 입양, 반려견 미용봉사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기다려 게임, 커플 맵시 콘테스트, 펫과 함께 달리기, 림보게임이 시민 참여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으며 포항시 수의사회 및 동물훈련사의 반려동물 건강상담과 동물행동 교육을 실시해 많은 호응을 받았다.

또한 펫 간식 만들기, 이름표 만들기 부스 등 다양한 반려동물 관련 체험 활동이 펼쳐졌다.

정경원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반려동물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내년에 반려동물 테마공원을 추가로 조성하는 등 시에서는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있으니, 시민들께서는 펫티켓 준수 등 이웃을 배려하는 시민의식을 높여 주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