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자원봉사단 대상 ‘감정오일 향수만들기 워크숍’ 실시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10/15 [10:34]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자원봉사단 대상 ‘감정오일 향수만들기 워크숍’ 실시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10/15 [10:34]

▲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자원봉사단 대상 ‘감정오일 향수만들기 워크숍’ 실시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4일 2층 회의실에서 상담자원봉사단 31명을 대상으로 ‘감정오일 향수만들기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감정오일을 활용한 향수만들기를 통해 각자의 감정을 탐색하고 향수로 표현해 보면서 상담자원봉사자들의 감정 이해와 정서적 소통 능력을 증진하여 청소년들과의 소통을 강화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상담자원봉사단 31명은 집단상담, 아웃리치, 위기 예방 교육, 멘토지원단 등의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점호 상담자원봉사단 회장은 “이번 향수 만들기 워크숍을 통해 자원봉사자들이 스스로의 감정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청소년들과 더 나은 소통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김금주 소장은 “자원봉사자들의 헌신과 열정 덕분에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상담을 제공할 수 있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자들이 서로 협력하고 소통하며 청소년들과의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안전망을 구축해 상담, 문화, 복지 지원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전화 또는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