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성주군 아버지와 자녀의 긍정적 관계 개선 프로젝트

우리동네 아빠교실『히어로 아빠 프로젝트』성료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10/21 [14:13]

성주군 아버지와 자녀의 긍정적 관계 개선 프로젝트

우리동네 아빠교실『히어로 아빠 프로젝트』성료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10/21 [14:13]

▲ 우리동네 아빠교실『히어로 아빠 프로젝트』성료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성주군은 아이와 함께 교육·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남성의 육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나아가 능동적 주체로서 역할을 부여하고자 9월부터 시작한 『히어로 아빠 프로젝트』를 지난 12일 아빠와 함께하는 캠프닉 놀이터 체험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쳤다.

영아반, 유아반, 초등반으로 나누어 총20회를 진행한 이번 프로젝트는 오감놀이(영아), 식습관개선(유아), 환경교육(초등) 등 자녀의 연령대를 구분하여 부모의 수요를 반영한 “자녀 생애주기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진행함으로써 큰 호응을 얻었다.

이는 맞춤 프로젝트 이후 조사한 참여자 만족도 결과에서 4.63점(5점 만점)의 높은 점수를 끌어냈다.

특히 초등반에서 아빠와 자녀의 정서적 지지와 양육 행동에 대한 사전·사후 만족도는 큰 폭의 상승을 보이며 이번 교육의 높은 효율성을 단편적으로 보여 주었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한 참여자는 “인근 대도시와 비견하여도 부족하지 않고 질이 높은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무료로 진행되어 가정의 부담도 적고 아이들과 많은 경험을 공유할 수 있어 매우 만족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기회가 오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 육아를 걱정하여 출생을 미루는 부모들의 걱정을 불식시키고 아이와 함께 웃으며 행복한 가정을 꿈꿀 수 있는 성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사업들을 발굴·진행하고자 의지를 다졌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