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수능 대박·합격 기운받으러 문경새재로 오세요

경사스러운 소식을 듣는 곳, 문경(聞慶)새재 합격의 길 행사 개최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10/29 [06:59]

수능 대박·합격 기운받으러 문경새재로 오세요

경사스러운 소식을 듣는 곳, 문경(聞慶)새재 합격의 길 행사 개최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10/29 [06:59]

▲ 문경(聞慶)새재 합격의 길 행사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문경시는 오는 11월 2일 문경새재 도립공원에서 '합격의 길, 선비의 꿈을 따라 걷다'를 주제로 문경새재 합격의 길 명소화 사업 행사를 개최한다.

조선시대에 영남에서 한양으로 이어지는 세 관문(조령, 추풍령, 죽령) 중 하나인 조령이 소재한 문경(聞慶)은 ‘경사스러운 소식을 듣는다’는 뜻을 담고 있어 청운의 뜻을 품은 많은 선비들이 이곳을 통해 한양을 오갔다는 이야기가 전해진다.

이러한 이야기를 배경으로 문경시는 '문경새재 과거길'을 현대화하여 '문경새재 합격의 길'로 명소화하고 전국 관광객이 찾는 관광문화공간으로 구축하고자, 참가자가 장원급제를 위해 길을 떠나는 선비처럼 자신이 바라는 합격을 이루기 위해 직접 여러가지 체험을 하고 공연도 즐길 수 있는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로 4년째 열리는 본 행사는 11월 2일 오전 10시 문경새재 제1관문 앞 잔디광장에서 취타대 출발 퍼포먼스로 시작해, 제1관문에서 제3관문까지 주요 장소에 마련된 미션을 완수하고 스탬프를 받는 스탬프북 투어와 사모관대 만들기, 선비의상체험 등 합격 기원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오후 3시부터 장원급제 행진 퍼포먼스와 축하연 컨셉의 공연으로 행사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스탬프북 투어의 미션을 완수한 참가자에게는 선착순으로 문경시 기념품을 제공하며, 문경새재를 방문한 관광객이라면 누구나 본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본 행사는 경상북도와 문경시에서 주최하며, (주)매일신문사에서 주관한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매일신문사 또는 문경새재 합격의 길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