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구미 농촌에 활기 충전! 신활력플러스사업 성과 공유회 성료

구미시,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10/29 [09:51]

구미 농촌에 활기 충전! 신활력플러스사업 성과 공유회 성료

구미시,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10/29 [09:51]

▲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구미시는 지난 28일 호텔금오산에서 ‘구미시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의 성과공유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김장호 구미시장, 배선호 추진단장, 시·도의원, 핵심 주체인 액션그룹 등 150여 명이 참석해 사업 성과를 나누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농촌 활력 제고의 비전을 공유했다.

이번 행사는 구미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의 핵심 인력인 액션그룹이 지난 한 해의 활동을 돌아보고, 향후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에는 사업에 참여한 10여 개의 액션그룹이 성과품을 전시하며 활동 결과를 발표했고, 이후 네트워킹 시간을 통해 액션그룹 간 연계 방안을 논의했다.

구미시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은 2022년 농림축산식품부의 공모에 선정된 프로젝트로, 오는 2025년까지 총사업비 70억 원(국비 49억 원, 지방비 21억 원)이 투입된다. 이번 사업은 지역 내 먹거리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고 도시와 농촌의 자생조직 혁신 역량을 강화하며, 6차 산업화 부문 사회적 경제조직과 중간지원조직을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올해 처음 진행한 액션그룹 공모사업에서는 28개의 그룹과 활동가 312명을 발굴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앞으로 2년간 100개 이상의 액션그룹을 추가 발굴·육성할 계획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구미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고 공동체성을 키워가는 액션그룹들이 신활력플러스 사업의 비전을 중심으로 의기투합하길 바란다”며, “농촌 소멸 위기 극복을 위해 주민 주도형 활동 조직인 액션그룹의 역할이 앞으로 더욱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