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김천시, 주민이 행복하게..“찾아라! 김천 행복마을”운영

감문면 문무리 행복마을 22호 선정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10/29 [15:26]

김천시, 주민이 행복하게..“찾아라! 김천 행복마을”운영

감문면 문무리 행복마을 22호 선정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10/29 [15:26]

▲ 김천시, 주민이 행복하게..“찾아라! 김천 행복마을”운영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김천시는 지난 28일 감문면 문무리 마을회관에서 주민 및 자원봉사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라! 김천 행복마을 22호” 행사 및 현판식을 가졌다.

(사)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찾아라! 김천 행복마을사업’은 봉사활동의 사각지대인 읍·면 마을을 선정해 봉사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찾아가는 맞춤형 자원봉사를 제공하고, 마을 공동체 의식 증진 및 마을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시는 2014년 대덕면 관기1리를 시작으로 매년 2개, 3개소의 마을을 지정해 찾아가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는 어모면 남산1리(21호)에 이어 감문면 문무리를 22번째 행복마을로 선정했다.

이날 행사에는 새마을교통봉사대, 나눔이미용봉사단, 행복투게더봉사단, 빵사모봉사단을 포함한 13개의 기관·단체가 참여하여 문패 및 태극기 달아주기, 이·미용, 물리치료, 체험활동, 공연 등 다양한 재능 나눔 활동을 펼쳤다.

특히 행사가 끝난 뒤 김충섭 김천시장과 이상화 문무리 이장이 참석한 주민 및 자원봉사자에게 직접 떡을 나눠주며 행복과 덕담을 나누는 시간을 가져 의미를 더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지역 주민을 위해 귀한 시간을 내어 도움을 주신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행복마을이 지속해서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