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상주시, 새로운 농산물 가공제품 개발 도전

트렌드에 발맞춘 농산물 가공제품 개발을 위한 교육 추진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11/01 [07:29]

상주시, 새로운 농산물 가공제품 개발 도전

트렌드에 발맞춘 농산물 가공제품 개발을 위한 교육 추진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11/01 [07:29]

▲ 상주시, 새로운 농산물 가공제품 개발 도전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31일 상주시농산물가공발전연구회 회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산물 가공제품 개발 및 식품원료 심화교육 개강식을 개최했다.

상주시농산물가공발전연구회는 상주시 농산물 가공산업 발전을 위해 2013년 발족된 품목별 농업인 단체로 최신 트렌드에 발맞춰 새로운 가공제품을 개발하여 시장 경쟁력 강화 및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고자 이번 교육이 기획되었으며 10월 31일부터 11월 12일까지 총 3회에 걸쳐 교육이 추진될 예정이다

올바른 식품원료 사용 및 고품질 가공제품 개발을 위해 식품원료연구소 민상대 대표를 초빙하여 새로운 가공제품 개발을 위한 식품 원료의 특성, 원료의 배합비 설계, 공정도 작성, 시제품 제조 실습 등의 내용을 교육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은 “식품원료에 대한 전문지식을 배우고 농가별 맞춤형 컨설팅 및 상담을 통해 새로운 가공제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서정현 미래농업과장은 “새로운 가공제품 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에게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가공산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통해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