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전기점검부터 미용까지, 구미 마이스터멘토단의 따뜻한 봉사

구미시 마이스터멘토단, '재능나눔' 봉사활동 실시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11/11 [09:53]

전기점검부터 미용까지, 구미 마이스터멘토단의 따뜻한 봉사

구미시 마이스터멘토단, '재능나눔' 봉사활동 실시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11/11 [09:53]

▲ 전기점검부터 미용까지, 구미 마이스터멘토단의 따뜻한 봉사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구미시 마이스터멘토단이 지난 9일 해평면 송곡1리를 찾아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는 마이스터멘토단원, 금오공업고등학교 및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 교사와 학생, 경북경영자총협회 관계자 등 약 50여 명이 참여해 따뜻한 손길을 전했다.

이번 활동은 매년 반기마다 진행하는 농촌마을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82가구가 거주하는 해평면 송곡1리를 방문해 전기안전 점검 및 전기배선 수리, LED 조명 및 콘센트 교체 등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졌다. 특히 홀로 지내거나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가정을 대상으로 전기 시설을 꼼꼼히 점검하고 위험 요소를 제거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 외에도 마을회관과 경로당의 환경정비, 미용 봉사 등 마을 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높이는 다채로운 봉사활동이 펼쳤다.

심일섭 마이스터 멘토단장은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단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마이스터멘토단이 되겠다”고 밝혔다.

유태란 노동복지과장은 “숙련된 기술인들이 농촌 어르신들을 위해 지속적인 봉사를 이어가고 있어 감사하다”며 “구미시에서도 기술인의 사회공헌 활동을 지원하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전했다.

한편, 2013년 10월 창단된 구미시 마이스터멘토단은 현재 46명의 단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전문 기술인의 가치를 지역사회에 알리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