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성주군 금수강산면, 이장과 동행하는 산불예방 캠페인

산불은 예방이 중요, 11월 이장회의 시 산불예방 캠페인 펼쳐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11/12 [14:02]

성주군 금수강산면, 이장과 동행하는 산불예방 캠페인

산불은 예방이 중요, 11월 이장회의 시 산불예방 캠페인 펼쳐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11/12 [14:02]

▲ 성주군 금수강산면, 이장과 동행하는 산불예방 캠페인~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성주군 금수강산면은 11. 12. 오전11시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11월 이장회의를 개최하고, 이장과 동행하는 산불예방 캠페인도 펼쳤다.

이 날 회의에서는 24년 추곡수매 안내 및 농·축산업 등의 각종 보조사업에 대한 마무리를 당부했으며, 농업조수익 1조원 시대 대응을 위한 축산과 신설 등 성주군 조직개편 안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또한, 초등학생 사교육비 지원, 우리 군에서만 시행하고 있는 무인민원발급기 수수료 면제, 대구경북 대중교통 광역환승 시행 등 주민 실생활과 밀접되는 군 시책들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안내했다.

특히, 이날 회의에는 아름다운 금수강산을 보존하고 가꾸기 위해 각종 쓰레기, 영농부산물의 불법소각 근절에 대한 지역주민의 협조가 중요하다면서 마을을 대표하는 이장들이 솔선수범해주기를 부탁했으며, 산불조심 마을방송 실시, 불법소각 발견 시 신고 등 산불예방에 앞장서서 모범을 보이겠다는 다짐의 캠페인도 펼쳤다.

황희성 금수강산면장은 “당면업무에 항상 협조해주시는 이장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산불예방 캠페인을 계기로 산불없는 안전한 금수강산면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으며, “동절기 건강관리에도 유의해달라고”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