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KT·G 김천공장, 행복안전“상상나눔 On-情’후원사업

『화재없는 안전마을 가꾸기』소화용품 전달 및 안전교육 실시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11/13 [10:44]

KT·G 김천공장, 행복안전“상상나눔 On-情’후원사업

『화재없는 안전마을 가꾸기』소화용품 전달 및 안전교육 실시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11/13 [10:44]

▲ KT&G 김천공장, 행복안전“상상나눔 On-情’후원사업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KT·G 김천공장(공장장 이정훈)이 후원하고 김천시노인복지관이 수행하는 지역사회 소외계층 지원 사업인‘상상나눔 On-情’후원사업『화재없는 안전마을 가꾸기』를 감문면 덕남2리 마을회관에서 마을주민 60여명이 모인 가운데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소방사각지대 농촌마을에 ▲단독형 화재경보기와 소화기를 세대별로 설치‧지원하고, ▲김천소방서와 감문면 의용소방대의 협조로 소방안전교육을 진행해 화재예방에 대한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초기화재 대처방법을 안내해 초기 대응능력을 배양하고 강화하도록 힘썼다.

이정훈 KT·G 김천공장장은 “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금과 회사의 지원금이 모여 조성된 후원금으로 화재없는 안전마을 가꾸기 사업을 진행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적으로 상생하고 발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안영호 김천소방서장은 “사소한 부주의와 안전불감증이 자칫 큰 화재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화재 예방에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를 당부드리며, 앞으로도 농촌 고령 어르신의 눈높이에 맞춘 화재 안전 교육에 더욱 신경 쓰겠다”라고 말했다.

임재춘 복지기획과장은 “항상 지역사랑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KT·G 김천공장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농촌 화재취약계층인 다수의 노인을 대상으로 기본적인 안전망을 구축하는데 있어 후원연계 등 행정적 지원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KT·G 상상나눔 On-情 활동에는 KT·G 임직원들의 자발적 성금으로 모은 ‘상상펀드’가 활용된다.

‘상상펀드’는 2011년 출범한 KT·G의 사회공헌기금으로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의 일정 금액을 자발적으로 기부하면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더하는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 형태로 조성되며, 국내외 소외계층 지원과 긴급한 사회문제 해결에 활용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