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2024년 상반기 봉화군 청년정책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05/20 [11:43]

2024년 상반기 봉화군 청년정책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05/20 [11:43]

▲ 2024년 상반기 봉화군 청년정책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봉화군은 지난 17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청년 권익 증진에 필요한 정책을 발굴하고 청년들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2024년 상반기 봉화군 청년정책협의체’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청년정책협의체는 반기별 2회의 정기회의와 수시 모임으로 운영 중이며 공공기관, 기업, 농업인 등 다양한 직종에서 종사하는 회원 18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회의는 2024년 봉화군 청년지원 정책 소개를 시작으로 제2기 청년정책협의체 의제 확정, 권익 증진을 위한 안건 선정 순으로 진행됐다.

확정된 의제는 봉화군에서 시행하고 있는 사업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혜택을 받지 못하는 청장년층의 어려움을 해소하자는 취지로 분야별 지원사업 온라인 원스톱 서칭 서비스 구축(누리집 또는 App)이 선정됐다.

또 청년정책협의체 권익 증진을 위한 안건으로는 국내 청년정책 우수사례 선진지 견학 및 사업 설계 전문 컨설팅 등 회원들의 역량 강화사업으로 선정돼 확정된 두 안건에 대해 향후 수시 간담회 및 실무부서와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실제 정책으로 실행하여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이뿐 아니라 봉화군 청년정책에 대한 진행 내용을 공유하고 청년지원정책에 관한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등 향후 활동 방향 등에 관한 의견도 나눴다.

배진태 봉화부군수는 “봉화군과 청년정책협의체와의 협력으로 지역 청년 문제를 발굴하고 맞춤형 정책을 수립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며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청년들이 살고 싶어 하는 봉화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