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경산시, 재난대비 마을대피소 대피훈련 실시

주민대피훈련으로 시민생명보호 최우선!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05/21 [18:06]

경산시, 재난대비 마을대피소 대피훈련 실시

주민대피훈련으로 시민생명보호 최우선!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05/21 [18:06]

▲ 경산시, 재난대비 마을대피소 대피훈련 실시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경산시는 21일 남천면 금곡1리에서 집중호우로 인한산사태 발생에 대비한 '마을대피소 실전대응 주민대피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경산시 재난안전대책본부의 통제관인 건설안전국장을 중심으로 재난부서 공무원, 경산경찰서, 경산소방서, 마을주민 등 50여명이참석한 가운데 훈련상황설명, 상황판단회의, 재해약자 및 대피불응자대피, 주민대피 실시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훈련은 일상화, 대형화되고 있는 재난에 대비한 1마을 담당공무원 + 1마을대피소 지정에 따른 자연재난 발생 시 대피시스템이 제대로작동되는지를 체크하는 훈련으로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실시되었다.

구완서 건설안전국장은 “우리시는 평소에도 각종 재난사고 대비 훈련을 실시하여 재난상황에 대비하고 있으나, 갈수록 심해지는 기상
이후로 실제 상황 발생전에 선제적으로 대피하여 시민들의 생명보호를 최우선으로 하고자 한다."며 "실제 주민대피 명령이 발령되면 읍면동의안내에 따라 한분도 빠짐없이 적극 마을대피소로 대피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경산시는 각 마을별로 마을대피소 지정, 마을담당공무원, 마을순찰대, 안전협의체를 편성하여 민관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각종 재난상황 대비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