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영주시자원봉사센터, 제1차 통합자원봉사지원단 재난 대응 도상 훈련 실시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05/24 [10:08]

영주시자원봉사센터, 제1차 통합자원봉사지원단 재난 대응 도상 훈련 실시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05/24 [10:08]

▲ 영주시자원봉사센터, 제1차 통합자원봉사지원단 재난 대응 도상 훈련 실시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영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3일 영주시자원봉사센터 회의실에서 ‘2024년 제1차 통합자원봉사지원단 재난 대응 도상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기상이변으로 갈수록 자연재난 위험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대규모 재난 발생 시 재난 현장에서 체계적인 봉사활동을 하기 위해 마련됐다.

영주시통합자원봉사지원단은 ‘영주시 재난현장 통합자원봉사지원단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에 따라 재난‧재해 발생 시 민관이 통합적인 지원체계를 구성하고, 자원봉사자 모집, 교육, 배치 등 자원봉사활동 업무 전반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조직됐다.

이날 훈련에는 영주시청 새마을봉사과, 영주시무조건재난지킴이, 대한적십자사 영주시지구회, 영주시새마을회, 바르게살기운동영주시협의회, 영주시지역발전협의회 여성회의 단체장과 실무자 총 15명이 참석했다.

훈련은 가상 재난 상황을 가정한 토론훈련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통합자원봉사지원단 재난관리체계 ▲통합자원봉사지원단 구성 현황 ▲재난 시 봉사단체별 주요 임무 및 협업 활동 등을 주제로 자원봉사센터-영주시-지역봉사단체와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는데 힘을 모았다.

함연화 영주시자원봉사센터장은 “자원봉사자들의 안전을 지키며, 효율적으로 재난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잘 정비된 체계를 만들어 대비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관련 기관·단체와의 긴밀한 협업체계 구축을 통해 통합자원봉사지원단이 실제 재난 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