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봉화군, 베트남방송인 봉화군 방문 행사 성료

2024년 아리랑 TV 해외방송인 초청행사 연계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05/26 [12:14]

봉화군, 베트남방송인 봉화군 방문 행사 성료

2024년 아리랑 TV 해외방송인 초청행사 연계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05/26 [12:14]

▲ 봉화군, 베트남방송인 봉화군 방문 행사 성료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봉화군은 24일 봉화군청 및 봉화군 일원에서 진행한 ‘2024년 베트남방송인 봉화군 방문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봉화군 베트남방송인 방문 행사는 문화체육광광부와 아리랑 TV가 주관하는 ‘2024년 해외방송인 초청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5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의 일정 중 하루인 24일에 베트남 리왕조의 유적지 경상북도 봉화군을 방문해 K-베트남 밸리 조성사업의 현황을 청취하고 사업대상지인 충효당·유허비 및 재실 일원을 둘러보며 한국과 베트남 역사문화 자산의 콘텐츠 개발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먼저 봉화군청을 방문한 베트남 방송관계자 20명은 중회의실에서 K-베트남 밸리 조성사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홍보 동영상을 시청한 후 봉화군의 전통 음식으로 오찬을 즐겼다.

이후 K-베트남 밸리 조성사업 대상지(봉화군 봉성면 창평리 일원)를 방문해 베트남 리왕조 후손인 화산이씨 봉화군 종친회 이시창 사무국장의 안내를 받으며 관련 유적지를 탐방했다.

이어 봉화군의 멋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봉화정자문화생활관에서 차담을 나누며 K-베트남 밸리 조성사업의 콘텐츠 개발 방향에 대해 논의한 후 다음 행선지인 서울로 이동했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우리 봉화군에 베트남 방송관계자들을 모시게 되어 영광이다.”며 “특히 현재 추진되고 있는 봉화군 화산이씨 특화 시나리오 공모 사업과 연계해 베트남 방송 측의 참여와 역할에 대해 차후 심도 있는 논의를 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