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구미시, 문화로 일원 자율상권 구역 지정 추진…지역 경제 부흥 이끈다

'자율상권 구역 지정 및 상권활성화 종합계획 수립' 연구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05/29 [10:08]

구미시, 문화로 일원 자율상권 구역 지정 추진…지역 경제 부흥 이끈다

'자율상권 구역 지정 및 상권활성화 종합계획 수립' 연구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05/29 [10:08]

▲ 구미시, 문화로 일원 자율상권 구역 지정 추진…지역 경제 부흥 이끈다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구미시는 28일 시청 소회의실에서'자율상권 구역 지정 및 상권 활성화 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착수 보고회를 열었다.

이번 보고회는 지역 상권의 활성화와 경제적 부흥의 시작을 알리는 자리로, 상권 활성화 전문가와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과업 수행의 배경과 목적, 추진 전략, 기대효과, 수행 방안 등 용역 추진계획을 설명하고, 참석자들의 의견 청취가 이어졌다.

용역의 주요 과업 내용은 문화로 일원 자율상권 구역* 지정을 위한 자율 상권 조합 설립 및 상생 협약 체결, 구미시 5개년 연차별 상권 활성화 세부 시행계획 수립, 상권별 전략과제 및 특화사업 발굴 등이다.

시는 이번 용역을 통해 내수경기 침체, 대형마트의 확장, 소비패턴 변화 등에 따른 구미시 전역 상권을 분석하고 중소벤처기업부의 상권 활성화 사업의 신청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김호섭 부시장은 “상권 활성화는 지역 경제 회복의 중요한 과제로, 원도심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문화 인프라 확충을 통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겠다”고 했다.

한편, 구미시는 착수 보고회를 시작으로 상인과 주민 대상 설명회, 용역 중간 보고회와 최종 보고회 등을 거쳐 완성도를 높여 나갈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