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One-Stop 민원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안동시 민원콜센터는 세금 문의, 여권 업무, 행사 정보제공 등 다양한 시정에 대한 내용을 전문 상담사를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어, 안동시 행정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안동시에 따르면 민원콜센터는 지난 1월 2일 개소 후 22,710건(상담사 처리콜 14,154건, 62.71%), 일평균 218건, 응대율 99.39%)로 시정에 관한 다양한 민원을 해결함으로써 안동시의 민원서비스 품질을 높여왔다. 또한, 민원콜센터는 다양한 홍보 방법을 활용해 시민에게 민원콜센터를 알리고 있다. 홍보활동의 효과로 콜수는 2월 3,512건에서 5월 5,215건으로 크게 증가했다. 상담 응대콜을 유형별로 보면 △세금 2,174건(9.6%) △민원행정 2,068건(9.1%) △교통 1,934건(8.5%) △보건 1,919건(8.5%) △환경 1,034건(4.5%) △일자리경제 984건(4.3%) △복지 957건(4.2%) 등으로 나타났다. 안동시 정보통신과장은 “민원콜센터 운영이 시민에게는 고품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공무원에게는 단순 반복 전화 민원 시간을 줄여 업무 효율을 크게 향상시켰다”라며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과 축적된 데이터를 활용해 전국 최고 수준의 민원콜센터로 거듭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프레스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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