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멘토-멘티 문화체험활동 진행

대구 이월드에서…‘신나GO 재미나GO 추억만들GO’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06/17 [09:48]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멘토-멘티 문화체험활동 진행

대구 이월드에서…‘신나GO 재미나GO 추억만들GO’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06/17 [09:48]

▲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멘토-멘티 문화체험활동 진행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5일, 2024년 멘토-멘티 이음프로그램 ‘신나GO 재미나GO 추억만들GO’ 문화체험활동을 진행했다.

멘토-멘티 이음프로그램은 1388상담멘토지원단과 다문화가정, 조손가정, 한부모가정 등 도움이 필요한 위기 청소년과 상담자원봉사자의 1대1 결연을 통해 1년 동안 정서·학습지원, 문화 체험활동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담프로그램이다.

이번 문화 체험활동에서는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가 부족한 멘티(위기 청소년)에게 멘토(상담자원봉사자)와 함께 대구 이월드를 방문했다.

이날 주주파크 및 83타워 전망대를 견학하고, 다양한 놀이기구 등 체험을 통해 멘티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멘토들과 정서적인 유대관계를 돈독히 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멘티 박○○(12세, 영주초 5학년) 양은 “놀이동산을 처음 방문했는데 상담 선생님과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며, “앞으로도 재미난 곳에 많이 다니고 싶다”라고 말했다.

강매영 소장은 “청소년들을 위해 체험활동에 함께 참여해 주신 상담자원봉사자 선생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위기 청소년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고 책임감 있는 사회인으로 성장하는데 멘토-멘티 이음 프로그램이 도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