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울릉군, 국고보조사업(e나라도움) 맞춤교육 실시

사업담당 대상 이론·실습교육, 투명한 국고보조사업 수행 노력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04/29 [13:09]

울릉군, 국고보조사업(e나라도움) 맞춤교육 실시

사업담당 대상 이론·실습교육, 투명한 국고보조사업 수행 노력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04/29 [13:09]

▲ 울릉군, 국고보조사업(e나라도움) 맞춤교육 실시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울릉군은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국고보조사업 담당공무원 및 민간보조사업자 등 50여명을 대상으로 국고보조금 통합관리시스템(e나라도움)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국고보조금 통합관리시스템(e나라도움)은 국고보조금의 전 처리과정을 전자화하여 정부가 통합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보조금의 올바른 집행과 정산, 부정수급 방지 및 국민편의와 투명성을 높이고자 2017년도에 도입돼 모든 국고보조사업자를 대상으로 사용을 의무화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한국재정정보원 교육관리부에서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보조사업의 공모․교부․정산 등 사업 절차의 전반적 진행과정과 정보공시관리, 부정수급관리 등 시스템 기초교육 위주로 실시됐다.

특히, 이론교육은 물론, 사업별 전과정을 전산상에서 직접 시행해 볼 수 있는 실습 과정으로 이루어져 사업담당자들의 시스템 활용률 제고와 업무상의 애로사항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울릉도의 지리적 특성으로 다른 시군에 비해 교육 참석이 어려웠는데 이러한 방문 맞춤형 교육이 시행되어 감사하게 생각하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보다 투명하고 효율적인 국고보조금 사용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