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문화콘텐츠 육성으로 사람이 모이는 전통시장 만든다!전통 시장의 다양한 콘텐츠로 관광객 유치 및 지역 상권 활성화 기대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포항시는 29일 ‘2024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추진협의회’를 개최하고 구룡포 시장과 오천 시장의 올해 사업계획을 심의·의결했다. 이날 회의에는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소상공인진흥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 각 상인회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올해 사업에 대한 추진계획과 운영방향 등에 대해 발표한 후 사업내용 전반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올해 구룡포 시장은 내달 3~4일 진행되는 ‘키즈마켓데이 및 다문화축제’를 비롯해 특화시장 환경개선사업, 온라인 자생력 강화사업, 5대 역량강화사업 등을 통해 주변 관광자원과 연계한 시장 활성화를 4억 원을 투입해 추진할 계획이다. 오천 시장은 ‘어린이 사생대회’ 등 문화콘텐츠 사업, 상인 고객 역량강화사업, ‘공식 SNS 운영’ 등 특화 홍보 사업, 관광콘텐츠 사업 등에 4억 4,000만 원을 투입해 지역주민 밀착형 사업으로 시장의 새로운 발전을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 특성화시장 육성사업으로 2년간 최대 1개소 당 8억 8,0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문화·관광·역사 등 지역 특색과 연계한 문화콘텐츠를 육성하게 된다. 구룡포 시장은 지난해 선정돼 올해 2년 차에 접어들었으며, 오천시장은 올해 선정돼 2년간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이상현 경제노동과장은 “지역의 전통시장들이 특화상품을 개발하는 한편 주변 관광자원과 연계한 축제 및 이벤트 운영을 통해 관광시장으로 거듭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며, “지역의 문화·관광 콘텐츠 개발 및 운영으로 고객 유입을 확대하고 지역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프레스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