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김천시 민원인의 마음으로 바라보겠습니다.

김천시 열린민원과 친절 진단의 날 운영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04/29 [15:13]

김천시 민원인의 마음으로 바라보겠습니다.

김천시 열린민원과 친절 진단의 날 운영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04/29 [15:13]

▲ 김천시 열린민원과 친절 진단의 날 운영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김천시 열린민원과는 시민에게 감동을 주는 친절한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 3월부터 민원인 응대 ‘친절 진단의 날’을 운영하고 있다.

매월 운영하는‘친절 진단의 날’은 친절도 자가진단, 민원응대 사례관리 공유 등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는 시간이다.

민원실 전 직원은 매월 친절도 자가 진단 점검표를 작성하며 스스로 친절 마인드를 점검하고 미흡한 점은 보완해 민원 응대 능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

한편 김천시는 업무의 신속성, 정확성, 공정성 등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고객만족도 조사, 전화 친절도 평가 등 객관적인 평가로 개선 방안을 모색하고, 미소친절 감성교육, 민원담당 공무원 힐링 프로그램 운영 등 시민이 만족하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시책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용환 열린민원과장은 “친절은 시민을 위한 배려이자 공직자가 갖춰야 할 기본이라고 생각한다. 항상 민원인의 입장에서 한 차원 높은 친절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