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경주시 농업기술센터김태우축산기술팀장 ‘축산기술전문지도사’ 선정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주관 인증제도...김태우 팀장 “축산기술 보급 활성화에 매진할 터”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07/04 [10:39]

경주시 농업기술센터김태우축산기술팀장 ‘축산기술전문지도사’ 선정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주관 인증제도...김태우 팀장 “축산기술 보급 활성화에 매진할 터”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07/04 [10:39]

▲ 경주시 농업기술센터 김태우 축산기술팀장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경주시 농업기술센터 김태우축산기술팀장이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주관 ‘축산기술 전문지도사’로 선정됐다.

‘축산기술 전문지도사’는 지방농촌진흥기관에서 축산 기술 보급 업무를 담당하며, 전문 지식과 업무 역량을 발휘해 타의 모범이 되는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인증제도다.

‘축산기술 전문지도사’ 선발은 이번이 처음으로 전국에서 단 4명만 선발된 만큼, 축산 분야 ‘베테랑’ 공무원만 받을 수 있는 인증제도로 알려져 있다.

김태우 팀장은 축산기술사 등 관련분야 전문 자격증 4개를 보유하고 있고, 농업기술센터에서 근무하며 현장 중심의 농가 컨설팅을 추진해 국내 최초 한우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을 획득하는 등 축산 기술 보급에 뛰어난 성과를 이뤄냈다.

또한 국내 최초로 열풍 이용 건초생산 시스템을 도입, 축사 냄새 저감 표준모델 개발, 초유은행 및 친환경축산관리실 운영 등 실질적으로 농가 소득증대에 필요한 다양한 기술을 보급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밖에도 김태우 팀장은 2012년부터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농정원) 품목실습 전문 교수로 활동해 전국 지자체와 대학, 농협에 출강하는 등 신기술 보급 전수에 노력하고 있다.

김태우 축산기술팀장은 “축산 기술 보급 업무에 종사하면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보람된 순간이 더 많았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욱 더 발로 뛰는 농촌지도사업을 통해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축산기술 전문지도사’는 국립축산과학원의 각종 축산분야 시범사업, 실증연구 등 평가위원으로 참여하며, 선진축산 및 해외사례 기술 습득, 전문기술 강의, 우수사례 발표 등 대내외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