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 문화교류 청·구·서 성료

포항·대구·청송·영양 지역 청소년, 경북형 문화교류의 장 열어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08/05 [14:55]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 문화교류 청·구·서 성료

포항·대구·청송·영양 지역 청소년, 경북형 문화교류의 장 열어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08/05 [14:55]

▲ 청소년 문화교류 청구서 행사 기념사진.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2일 1박 2일간 청송군 일원에서 경북형 청소년 문화교류 행사 청·구·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경북형 청소년 문화교류 청·구·서는 경상북도 포항, 청송, 영양 및 대구 달서구 4개 지역 청소년 참여·자치기구 소속 청소년들이 뜻을 모아 시작된 문화교류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 개최된 행사다.

이번 문화교류에는 대구 달서구도 새롭게 참가하게 되어 각 지역 청소년 동아리, 참여·자치 기구 간 우호 증진 및 정보교류 등을 위해 110명의 청소년들이 모여 진행됐다.

교류 일정으로는 청송군의 청소년 참여기구들이 주축이 되어 진행하는 대표 청소년 축제 ‘고함’과 연계해 포항, 영양, 대구 달서구의 멋진 청소년 동아리들이 부스 및 공연을 함께 만들어가며 진행했다.

각 지역끼리 조를 편성, 레크리에이션, 사진&행동 액션 미션, 방탈출게임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명랑운동회 및 각 지역별 청소년들의 사례 공유 등 다른 지역의 문화·특성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최제민 포항시 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청소년들이 한 지역에 국한되지 않고 여러 지역 청소년들과 함께 교류 활동을 통해 훌륭한 글로벌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생각된다.

일회성 교류, 행사가 아닌 지속적인 교류, 그리고 전국에서 부러워할 만한 경북형 대표 청소년 문화교류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오는 16~18일 영·호남 문화교류 및 9월 7일 청소년 E-스포츠 등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교류 및 체험활동의 기회를 위한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발굴·계획 중이다.

문화교류 및 청소년 행사에 관한 사항은 포항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 및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으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