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경산시 을지연습 "실제훈련" 대비 유관기관 실무자회의 개최

『맑은물사업본부 드론테러 대비훈련』준비에 만전을 기해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08/09 [14:16]

경산시 을지연습 "실제훈련" 대비 유관기관 실무자회의 개최

『맑은물사업본부 드론테러 대비훈련』준비에 만전을 기해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08/09 [14:16]

▲ 경산시 을지연습 "실제훈련" 대비 유관기관 실무자회의 개최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경산시는 9일, 경산시청 소회의실에서 2024 을지연습 실제훈련과 관련하여 유관기관 실무자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실제훈련은 전국민이 참여하는 민·관·군 통합 정부연습을 목표로 실시하는 을지연습의 한 형태로 가상의 상황을 설정, 실제로 현장에서 훈련하는 것을 말한다.

이번 훈련은 맑은물사업본부를 대상으로 국가중요시설 무력화를 시도하는 드론 테러를 전제로 건물 화재 발생 및 부상자가 발생하는 등 국가위기상황을 설정하여 훈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실무자회의는 8월 20일 15시에 맑은물사업본부 일원(경산시 백양로 74)에서 진행될 맑은물사업본부 드론테러 대비훈련의 실효성을 검증하기 위해 유관기관 담당자들의 도상훈련으로 실시했다.

이번 실제훈련은 민·관·군·경·소방서 등 유관단체, 110여명이 대규모로 참여하는 훈련으로, 각 기관의 역할 및 상호협력을 통해 테러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심도 있는 논의를 했다.

경산시 안전총괄과장은 이번 회의를 통하여 “기관별 통합대응역량을 강화하고 안보위협상황에 즉각 대응할 수 있는 실효성을 검증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2024 을지연습 기간(2024. 8. 19.부터 8. 22.)에 유관기관 및 단체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