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영천시, 상반기 혁신ˑ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혁신과 적극행정으로 시민을 더 행복하게!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09/04 [10:59]

영천시, 상반기 혁신ˑ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혁신과 적극행정으로 시민을 더 행복하게!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09/04 [10:59]

▲ 영천시, 상반기 혁신ˑ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영천시는 지난 3일, 적극행정위원회의 심의의결을 통해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시정발전에 기여한 혁신‧적극행정 우수공무원 6명과 우수부서 6개를 선발해 시상했다.

최우수의 영예를 안은 건설과 이상곤 주민숙원사업담당은 사유지로 편입된 도로에 펜스 설치 등으로 차량통행에 큰 불편이 초래되자 경계측량 및 위법사항에 대해 경찰 고발 등 적극적인 행정으로 토지 보상협의를 완료해 도로 차단을 해결함으로써 주민 불편을 해소했다.

우수에 선정된 친환경농업과 하혜민 주무관은 경북 최초로 마늘경매식집하장 개장으로 마늘 재배 농가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했으며, 일자리노사과 최균열 시장경제담당은 변호사 없이 직접 법원 민사조정 신청을 통해 3년 이상 끌어온 신녕공설시장 상인회와의 전기료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상인들의 고충을 해결했다.

장려에는 불법 야적퇴비 정리를 통한 살기좋은 마을 조성, 전국 지자체 최초로 정신건강 관리에 과학기술 도입공간 운영, 인공지능 재활용품 무인회수기 설치 사례가 선정되었으며, 수상자들은 실적가점, 특별휴가, 시상금 등의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공무원의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노력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어냈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을 통해 시민이 행복한 영천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