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문경시, 2024년 제2회 초·중·고등 검정고시 17명 합격자 배출

문경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여러분의 새로운 꿈을 응원합니다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09/05 [08:33]

문경시, 2024년 제2회 초·중·고등 검정고시 17명 합격자 배출

문경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여러분의 새로운 꿈을 응원합니다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09/05 [08:33]

▲ 문경시청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문경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은 지난 8월 8일 시행한 2024년 제2회 초·중·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서 시험에 응시한 (초등학교 졸업학력1명, 중학교 졸업학력 5명, 고등학교 졸업학력 11명) 학교 밖 청소년 17명이 검정고시에 합격하여 학력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문경시와 여성가족부의 지원으로 운영하고 있는 문경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검정고시에 응시한 청소년들에게 개인별 학습수준 및 성향에 맞는 맞춤형 개인 멘토링과 주기적인 개인상담으로 학교 밖 청소년의 학습동기 강화와 다양한 방법으로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시험 당일 응시 청소년들이 검정고시 고사장까지 늦지 않게 도착할 수 있도록 버스 차량 및 점심 도시락, 간식, 필기구 등을 제공하였으며 센터의 물심양면 지원으로 좋은 결과의 밑거름이 되었다.

검정고시에 합격한 청소년은“검정고시 학습지도 및 1:1맞춤형 개인 멘토링 학습이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되었고, 앞으로 대학 입학까지 도전할 수 있어, 행복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송희영 문경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은“검정고시 합격이라는 성공 경험을 발판 삼아, 더욱 성장하길 바라며, 다양하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통한 학력취득과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문경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은 여성가족부와 문경시의 지원으로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꿈을 찾고 스스로 미래를 설계하며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