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김천시, 사회복지사로서의 첫걸음, 자신감을 더하다!

김천시 평생교육원'사회복지 통합 실무자 양성 과정' 수료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09/13 [15:07]

김천시, 사회복지사로서의 첫걸음, 자신감을 더하다!

김천시 평생교육원'사회복지 통합 실무자 양성 과정' 수료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09/13 [15:07]

▲ 김천시 평생교육원'사회복지 통합 실무자 양성 과정'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김천시평생교육원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지난 9월 11일 평생교육원 3강의실에서 국비 공모사업으로 추진한 직업교육훈련 『사회복지 통합 실무자 양성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은 교육과정 중 조기 취업자 4명을 제외한 15명의 교육생과 강사가 참석한 가운데 수료증 수여, 개근상‧공로상 수여, 교육과정을 담은 영상물 상영 및 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수강생들이 직접 영상을 제작하고 풍선아트로 수료식장을 꾸미는 등 준비된 복지 실무자로서의 역량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이번 훈련은 지난 6월 24일부터 약 3개월에 걸쳐 총 180시간 동안 진행됐다.

19명의 교육생이 사회복지시설 재무회계, 사회복지 행정실무 등 전문 교육을 이수하고, 그중 12명의 수료생이 실버인지지도사 1급, 실버운동지도사 1급 등의 자격증을 취득했다.

앞으로 수료생들은 사회복지 실무자로서 다양한 복지 분야에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교육 수료생은 소감을 통해“이번 교육으로 다양한 사회복지 현장 실무를 배우고 실습해보며 업무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어 사회복지사로서 자신감을 가지게 된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