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영주시 바르게살기운동 영주시협의회, ‘건전생활실천교육 특강’ 개최

‘품격 있는 영주시민, 행복한 삶의 조건’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09/25 [14:59]

영주시 바르게살기운동 영주시협의회, ‘건전생활실천교육 특강’ 개최

‘품격 있는 영주시민, 행복한 삶의 조건’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09/25 [14:59]

▲ 바르게살기운동 영주시협의회, ‘건전생활실천교육 특강’ 개최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바르게살기운동 영주시협의회는 25일 영주시자원봉사센터 3층 대강당에서 바르게살기운동 회원 및 시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품격있는 영주시민, 행복한 삶의 조건’이라는 주제로 ‘건전생활실천교육 특강’을 실시했다.

매년 개최되는 건전생활실천교육 특강은 바르게살기운동의 3대 이념(진실, 질서, 화합)을 실천하기 위해 사회 저명 명사를 초청해 더불어 사는 공동체 정신을 함양시키는 바르게살기협의회의 대표적인 교육프로그램이다.

이번 특강은 가천대학교 명예교수로 재직 중인 김덕삼 교수를 강사로 초빙해 ‘품격있는 영주시민, 행복한 삶의 조건’이라는 강연 제목으로 진행됐다.

이날 김덕삼 교수는 △행복한 삶의 조건 △좋은 생각으로의 방향 전환 △갈등을 해결하는 방법△인구절벽을 맞이한 영주에서 100세 시대를 맞이한 시민들에게 삶을 살아가며 진정한 행복을 찾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는 강의로 청중들의 깊은 공감을 얻었다.

박용성 회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바르게살기운동의 3대 이념인 진실, 질서, 화합 및 건전생활 실천의 정신이 지역사회에 널리 퍼져가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가을 초입에 이렇게 뜻깊게 마련된 강의를 통해, 바쁘게 달려온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진정으로 행복한 삶의 의미를 다시금 짚어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