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영주시자원봉사센터, 오감만족 삼색(三色) 투어 운영

“영주 무섬마을 여행과 자원봉사 플로깅을 함께해요”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06/14 [09:54]

영주시자원봉사센터, 오감만족 삼색(三色) 투어 운영

“영주 무섬마을 여행과 자원봉사 플로깅을 함께해요”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06/14 [09:54]

▲ 영주시자원봉사센터, 오감만족 삼색(三色) 투어 운영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영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3일 영주시 무섬마을 일원에서 여행과 자원봉사를 결합한 프로그램인 오감만족 삼색 투어를 진행했다.

‘오감만족 삼색(三色)투어’는 자원봉사(volunteer)와 여행(tour)을 결합한 ‘볼런투어’의 일환으로, 지역 여행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봉사활동도 함께하는 새로운 개념의 자원봉사활동이다. 영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도 증가하는 볼런투어 수요에 발맞춰 오감만족 삼색(三色)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자전거로 떠나는 생태도시 탐방, 듣고 보고 느끼는 영주 근대 역사 문화 탐방, 무섬마을 플로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신청 자원봉사자가 3인 이상일 경우에 진행된다.

자전거로 떠나는 생태도시 탐방은 매주 화요일, 듣고 보고 느끼는 영주 근대역사 문화탐방은 매주 목요일에 진행되며, 무섬마을 플로깅은 요청 시 탄력적으로 운영된다.

13일에 진행된 ‘오감만족 무섬마을 플로깅’ 프로그램에는 한국도로공사 영주지사 직원 25명의 참여했다.

이번 무섬마을 플로깅 투어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는 “자원봉사도 하면서, 아름다운 무섬마을 일대도 둘러볼 수 있어서 보람 있는 하루였다. 자원봉사센터에서 운영하는 나머지 두 개의 투어 프로그램도 시간을 내어 참여해 보고 싶다”고 말했다.

삼색 투어 신청은 개인은 1365자원봉사포털에서 가능하고, 단체인 경우 영주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업로드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