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대한민국 독서대전 포항, 북페어 참여할 전국 출판사·서점 공개 모집

다양한 지원으로 전국 우수 출판사 및 서점 등 관심 및 참여 유도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06/20 [15:27]

대한민국 독서대전 포항, 북페어 참여할 전국 출판사·서점 공개 모집

다양한 지원으로 전국 우수 출판사 및 서점 등 관심 및 참여 유도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06/20 [15:27]

▲ 대한민국 독서대전 포항, 북페어 참여할 전국 출판사·서점 공개 모집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포항시는 국내 최대 독서문화축제인 ‘2024 대한민국 독서대전 포항’ 북페어에 참여할 전국 출판사 및 서점 등 60개소를 공개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전국 일반 출판사 및 서점, 독립출판물·아트북(출간물 5종 이상 업체)으로, 도서 판매 및 홍보, 독서 관련 용품 판매, 독서 관련 프로그램(작가 강연, 사인회, 전시 등)을 자유롭게 운영하면 된다.

참가 업체에게는 체제비 45만 원이 공통으로 지급되며, 독서 관련 프로그램(자체 프로그램)을 별도로 운영하는 업체에게는 30만 원이 추가 지급된다. 또한 3만 원 이상 또는 도서 3권 이상 구입한 참여자에게 택배 무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6월 24일부터 7월 7일까지이며, 신청 방법은 2024 대한민국 독서대전 홈페이지, 포항시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 사본 등 서류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7월 22일 독서대전·시청 홈페이지에 발표될 예정이다.

도병술 시립도서관장은 “대구·경북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국내 최대 독서문화축제인 2024 대한민국 독서대전 포항을 통해 전 국민이 다양한 방식으로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고 체험하기를 바란다”며 “전국의 우수한 출판사 및 서점의 많은 참여로 2024 대한민국 독서대전 포항이 더욱 풍성하게 채워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